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강아지 종류로 보는 MBTI 테스트! 나는 어떤 견종?

by ♠ 잡학박사♠ 2021. 7. 7.

섬네일

견종에 따라 제각각 성격이 다르다는 것은 강아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아실거예요. 강아지 성격을 MBTI에 매칭시킨 테스트로, 내가 어떤 강아지와 비슷한지 알아보시면 재밌을것 같아요. 또는 키우고있는 강아지와 얼마나 비슷한지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10문항으로 아주 짧기 때문에 정확도는 좀 떨어질수 있지만, 가볍게 하기 좋은 테스트인것 같아요. 

 

일명 멍MTI, 테스트 시작!

 

1. 친구의 반려견을 돌보게 된 나는? '뽀미는 잘 지내' 뽀미와의 하루에 대해 보고 / 사진을 왕창 보내며 '뽀미 넘 귀여버' 파워주접

 

2. 여유로운 주말 나는 반려견과 함께? 세상에 우리둘만 남은듯 단둘이 산책 / 다른 친구들을 찾아 반려견 카페로

 

3. 반려견과 함께 산책중일 때 나는? 반려견의 상태를 체크하며 전방 주시 / 주변 구경을 하면서 반려견과 셀카도 찰칵!

 

4. 반려견과 여행을 간다면 나는? 이미 반려견 입장가능한 코스로 짜놓았다 / 가는 곳마다 반려견 입장이 가능한지 물어본다

 

5. 찾아간 맛집이 문을 닫았다면? 곧바로 다른 맛집을 검색해본다/ 맛집은 다음에 가고, 주변에 다른 식당을 찾아간다.

 

 

6. 운동을 끝낸 후 거울을 보면 드는 생각은? '오늘 1시간이나 했네' 생각하며 빨리 씻으러 간다 / '내가 바로 근수저?' 벌써 복근생긴 느낌적인 느낌

 

7. '회사에서 사고쳤어' 연락온 친구에게 나는? 무슨일인지 구체적으로 물어본다 / 놀랐을 친구부터 위로하고 무슨상황인지 물어본다

 

8. 간만의 휴일에 나는? 자리 풀셋팅하고 넷플릭스 정주행하며 집콕 / 없던 약속도 만들어서 집밖으로 탈출

 

9. 장보러갈때 나는? 쇼핑리스트대로 동신최적화 / 신상부터 둘러보며 카트에 가득

 

10. 내가 받고 싶은 서프라이즈 선물은? 나에게 꼭 필요했던 실용적인 선물/ 진심을 가득 담은 로맨틱한 꽃과 편지

 

 

결과 짜잔~

 

저는 저먼 셰퍼드가 나왔어요. ISTP인데, 저는 평소 INFP가 나오는 성격인데 조금 다르게 나왔네요. ㅎㅎㅎ

저먼 셰퍼드는 냉철하고 실용적인 강아지라고 합니다. 크게 노력은 안했지만 타고난 재능으로 2020 개림픽 우승컵을 차지했다고 하네요. ㅎㅎㅎ 이겨서 기분은 좋지만 동네 강아지들의 축하하 조금 부담스러운 타입이네요. 

 

MBTI는 조금 다른듯 했는데, 해석은 찰떡인듯? 축하받고 주목받는 자리를 부담스러워하고, 크게 노력하지 않고 얻은 성과앞에서는 더욱 그렇지요. 

 

그 외 MBTI 결과들도 한번 살펴볼까요?

ISTJ는 푸들이래요. 댕댕스쿨의 수석졸업 엄친개. ㅎㅎㅎ 타고난 두뇌, 뼛속부터 엘리트인 강아지라고 하네요. 자랑질하는 주인이 귀찮아서 오히려 댕청한척하는 푸들입니다. 

 

INFP 강아지도 궁금해서 찾아보았는데요. 

응?? 차우차우라니...ㅎㅎㅎ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않는 견종인데, 설명을 보니까 딱 저네요. 

 

내가 어떤 강아지 타입인지 궁금하시다면,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 나는 어떤 개일까? 멍MTI 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