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재밌는 심리테스트 말싸움 전투력 검사! 내 말빨 어때? MBTI별 말빨지수

by ♠ 잡학박사♠ 2021. 6. 3.

말싸움은 인간관계를 하면서 피할 수 없는 부분인것 같아요. 내 맘같지않은 상대의 맘... 감정적으로 부딪혔을때 눈물부터 흘리시나요? 아니면 논리적으로 상대를 꼼짝없이 설득하실 수 있으신가요?

 

내 말빨 지수를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결과는 말빨센 MBTI순서대로 나오니까, 결과부터 궁금하신 분들은 자신의 MBTI만 찾아서 보시는것도 방법이예요. 

 

말싸움 전투력 검사

출발해볼까요??

 

 

01. 학창시절 준비물을 준비하는 나는? 하루전날 준비 / 등교 당일준비 

02. 혼자있을 때 나는? 심심/평화

03. 나는 주로 계획을? 미리세운다 / 진행상황보고 세운다

04. 멍때릴때 나는? 아무생각 안한다 / 잡생각이 꼬리를 문다

05. 내일이 공휴일이면? 친구와 약속 / 혼자만의 시간

 

06. 친구한테 내가 있는 곳을 알려줄때? 오는 길을 알려준다 / 주변 랜드마크를 설명

07. 파스타를 만들때 재료가 떨어졌다면? 재료리스트 들고 마트로 / 마트간 후 필요한걸 생각

08. 맛집 앞에서 둘중 고민이라면? 검색 / 간판과 인테리어느낌

09. 친구가 '나 우울해서 머리잘랐어'라고 하면? 우선 잘 어울린다고 칭찬해주기 / 우선 위로해주기

10. 내가 함께 하고 싶은 윗사람은? 엄격하지만 일관성있는사람 / 일관성은 없지만 인간성이 좋은 사람

11. 가게에 들어갔는데 점원이 나에게 오려고 한다면? 상관없다 / 나한테 안왔으면...

12. 친구가 허리아파서 도수치료받았다고 하면? 도수치료 얼마야? / 왜 허리가 아파?

 

 

말싸움 전투력 결과 발표!

 

완전 잘 맞아서 소름끼쳐요!! 저는 INFP인데 실제로 말싸움도 INFP가 나왔네요. 인프피는 말싸움 개복치로, 말싸움만 하면 지는 타입 ㅎㅎㅎ 말싸움 전투력 서열표에 따르면 실버등급이네요. 

 

 

말싸움 잘하는 MBTI 순으로 정렬했답니다. 결과를 확인하세요. 

 

1위. 우리엄마 (ENFJ)

 

최강자는 '우리엄마' 타입이예요. 공감능력이 뛰어나서 상대를 기분나쁘게 하지않으면서 설득하는데 도사래요. 엄청 부럽네요. 

2위. 얘랑 싸우지마 (ISTJ) 

이 유형과는 왠만하면 싸우면 안됩니다. 승부욕이 강한 ISTJ에게 어설프게 덤볐다간 완전히 멘탈이 털려버릴 수 있습니다. 

말싸움에 최적화된 스킬까지 장착했으니, 내가 카리스마 유형이 아니라면 절대 덤비지 마세요. 

 

3위 앙마 (ESTP)

 

솔직하고 쿨한 타입인 '앙마'와 싸우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말이 직설적이라 듣는 상대방이 기분나쁠수 있지만, 나쁜 의도는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의외로 말싸움의 최하위인 '고구마'와의 싸움에는 약한편. 

 

 

4위 카리스마 (ENTJ)

냉철하고 차가워보이지만 사실 허당기질이 있는 '카리스마'는 논리적이긴 하지만 화는 불같이 내는 편이예요. 폭발하기전에 피하는게 상책. 

 

5위 트로이목마 (INFJ)

자신의 마음을 잘 내비치지않는 트로이목마는 굉장히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때문에 뼈때리는 팩폭을 맞을 수 있습니다. 내적성향 중에서 가장 말빨이 센 타입. 

6위 꼼짝마 (INTJ)

비논리적이고 비이성적인 대화를 싫어하는 '꼼짝마' 유형은 신념이 확고해서 답이 나올때까지 싸움을 끝내지않을거예요. 

 

7위 꼬꼬마 (ENTP)

말이 청산유수이고 재밌는 친구이지만, 감정의 기복이 심해요. 말하는 걸 좋아해서 듣는걸 견디기 힘들어할지도 몰라요. 

의외로 조마조마와의 싸움에서 불리한 편이라니...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가지는 방식이 완전히 정반대라서 꼬꼬마가 굴복시키기는 어려운 상대일수도 있겠네요. 

 

 

8위 파노라마 (ISFJ)

조용하고 말이 없는 편이지만, 주관이 뚜렷해서 쉽게 말빨로 이기기가 힘든 타입일듯. 상대와의 대화내용, 표정, 말투까지 모두 다 기억하고 있어서 말싸움이 시작되었다면 피하는게 상책. 

 

9위 천군만마 (ESFJ)

사회성이 좋은 ESFJ는 주변에 친구가 많아요. 그만큼 싸우는것도 싫어해서 빨리 사과를 하거나, 아예 딴청을 피우는게 특징이예요. 그래도 싸워야한다면 주변사람을 이용해서 눈치를 주는 스킬을 사용해요. 

 

10위 라떼는 말이야 (ESTJ)

 

논쟁하는 걸 좋아하지는 않지만 논쟁에서 지는건 굉장히 싫어해서 구구절절 옳은 말들을 끊임없이 쏟아낼 수 있습니다. 

 

11위 회전목마 (ENFP)

10위까지는 그래도 상위권이라고 한다면 11위부터는 말싸움 전투력 하위권에 해당합니다. 회전목마타입은 산만한 성격탓에 논리적인 말싸움에 매우 약한편인데요. 그래도 끊임없이 반박하는 말로 상대를 지치게 할 수 있습니다.

 

12위 로봇인가 설마 (INTP)

인간관계에 회의적인 '로봇'타입은 상대가 화를 내든 욕을 하든 크게 신경쓰지않습니다. 자기 생각을 말하는것에도 큰 관심이 없죠. 그래서 이 타입과 말싸움을 하는 것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13위 유니콘 (ISTP)

크게 감정표현을 하지 않는 유니콘이지만 자기주장과 고집이 센편입니다. 그래서 말싸움이 일어나려고 하고 피하려고 할거예요. 그와 말싸움을 하게 된다면 조심하는게 좋아요. 한번 싫어진 사람은 절대 보려고 하지않을지도 모르니까요. 

 

 

14위 마그마 (ESFP)

성격이 급하고 사소한일에도 잘 흥분하는 '마그마'는 일단 싸움이 시작되면 소리부터 지르고 막말을 쏟아낼지도 몰라요. 그렇지만 또 의외로 쉽게 상처받아서 싸움을 잘하는 편은 아닙니다. 

 

 

15위 조마조마 (INFP)

 

싸움쫄보 조마조마는 싸움을 싫어합니다. 혼자 속으로 삭히다가 뒤늦게 후회하고 이불킥 하게 되는 싸움 하수. 상대와 진실된 대화를 원하지만, 미쳐 날뛰는 마그마같은 상대한테는 완전히 속수무책 당하고 맙니다. 

 

16위 고구마 (ISFP)

기본적으로 싸움이란 것을 모르는 ISFP는 다정하고 온화하지만, 사실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해서 다른사람과 갈등을 만들지않습니다. 성격좋고 둥글둥글한 사람의 전형.

 

너무 잘맞아서 후덜덜 살떨리는 MBTI별 말싸움 전투력 테스트입니다. 내가 무슨 MBTI 유형인지 알지 못한다고 해도 12가지 간단한 문항만으로 제법 정확하게 MBTI가 나올수도 있어요. 

 

내 말빨 지수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꼭 한번 해보세요. 

 

 

말싸움 전투력 테스트

 

출처 : yplabs.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