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주린이 필수 심리테스트! 내 투자성향은??

by ♠ 잡학박사♠ 2021. 4. 29.

주린이라면 꼭 해야할 필수 테스트


투자성향 심리테스트

 

주식하고 계신가요?

 

저도 작년에 처음으로 주식계정 만들고, 지금은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꾸준히 사모아가고있어요. 

그런데 요즘 삼성전자는 무슨 일이래??? ㅎㅎㅎ 

 

장기투자라도 하루하루 그리는 그래프에 심장이 쫄깃해지네요. 

 

오늘은 주린이가 보면 재미있을만한 투자성향 심리테스트를 가져와봤어요.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실제로 투자성향을 알아보는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그 때 저는 공격과 안정투자 중간쯤이었던것 같아요. 

 

누구나 쌀때사서 비쌀때 팔고싶잖아요~~

내 투자성향을 심리테스트로 재밌게 알아보아요. 

 

 

 

억만장자 되고 싶어요~~ ㅎㅎㅎ 빨리 빨리~!

 

몇가지 질문에 답하면 간단하게 답이 나와요.

 

저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호랑이'가 나왔어요. 해시태그로 '용의주도', '주식유투브', '통찰력'이 나왔는데, 내 투자성향을 과대평가하고 있군.....ㅋ

 

 

호랑이 투자성향을 가진 사람은 매우 이성적이기 때문에 전략을 철저히 세우고 실행하는 스타일이래요. 넓고 깊게 공부하고, 해박한 지식을 쌓으며 일단 투자하기로 마음먹으면 강한 의자로 뛰어난 통찰력으로 높은 수익을 달성한다고 하네요. 너무 좋은거 아닌가요?? 

 

 

투자수익률 순위로는 8위로 중간정도 되는군요. 

 

나와 맞는 투자자들은 '줄리안 로버트슨', '다니엘 로엡', 넬슨 팰츠'라고 하는데, 주린이로서 도저히 누군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투자자들의 사진을 누르면 그들의 투자종목을 바로 볼수 있어요! 

그게 실제 투자 포트폴리오인지는 확실치않지만, 주린이들이라면 참고해볼수는 있을것같아요. 

 

 

▶투자성향 심리테스트 하러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