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테스트

타로카드로 보는 내 스트레스지수! 퍼스널 MBTI Tarot 테스트

by ♠ 잡학박사♠ 2021. 8. 10.

 

평소 타로카드를 즐겨보는데 '퍼스널 타로카드 테스트'가 눈에 쏙 들어오는건 말할것도 없죠. 거기에다 나의 스트레스까지 알아봐준다니, 타로카드 뿐만 아니라 이 퍼스널 타로카드테스트가 저에게 힐링을 선물할것임이 훤히 보였습니다. 

 

바로 고고!

이 타로테스트는 K테스트에서 개발한 심리테스트로 MBTI에 기반한 성격테스트입니다. 이렇게 MBTI기반 테스트를 진행해보면, 기존에 알고 있던 저의 MBTI와 거의 비슷하게 나오긴 하지만 살짝 다를때도 많아요. 아무래도 누구에게나 2~3가지 정도의 MBTI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싶어요. 

 

이 퍼스널 타로테스트도 굉장히 소름이니, 단단히 준비하시고 시작하세요. ㅎㅎㅎ

 

 

1. 사람들과 있을때 나는? 스트레스 풀린다 / 기빨린다 

 

2. 회의할때 나는? 생각나는대로 말한다 / 고민후 제일 나은 아이디어를 말한다

 

3. 더 스트레스받는 상황은? 집에만 있을때 / 사람들이 많은 곳에 있을때

 

4. 둘 중 한과목만 들을수 있다면? 정확한 답이 있는 수학과목 / 감정에 초점을 맞춘 국어과목

 

5. 사생대회에 참가했을때 나는? 상상력을 발휘한 그림 / 눈에 보이는 장면이나 사물그림

 

 

6. 무언갈 배우고싶은 욕구가 있다면? 내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배움 / 후에 나에게 도움이 되는 배움

 

7. 회사에서 나는? 일만 잘하면돼 / 팀내 의사소통이 중요해

 

8. 아이패드 샀다는 말에 제일 먼저 나오는 말? 프로? 에어? / 오~ 플렉스해버렸네

 

9. 스트레스 받아서 취미생활 시작한다는 말에 나는? 취미랑 스트레스랑 뭔상관이야? / 뭐 때문에 스트레스받는데?

 

10. 평소 나의 일 스타일은? 전체적인 틀만 세우고 바로 시작 / 꼼꼼하게 조사하고 계획잡고 시작

 

11. 오늘안에 하기로 한 과제를 못했다 (마감일은 남은 상태) ? 불안하다 / 내일하면 되겠지

 

12. 일이 너무 많을때 나는? 뭐부터 할지 계획부터 짠다 / 고민없이 바로 시작

 


12문항으로 1분안에 금방 끝나네요. 다시 선택해봐도 같은 결과인걸 보면 나는 확실히 이 카드와 어울리는 사람이 맞나봐요. 제가 뽑은 카드는 '심판'카드예요. 

20번 심판카드를 뽑은 사람은 논리정연하게 말을 잘하고 할말은 하는 타입이래요. 기분이나 감정표현을 할때도 꼭 생각하고 말합니다. 키워드로는 '기다림, 과묵함, 노력한만큼'이라고 하니까 음... 제법 맞는듯?

 

결과가 자세한 성격테스트를 좋아하는데, 제법 자세하게 알려줘서 참 좋은 테스트네요. 개발자에게 감사해야겠어요. 

 

나만의 세계가 가장 뚜렷한 나는독립적이고 자유를 강조하며, 다른사람에게 무관심한 편이지만 지인에게는 따뜻하고 친근합니다. 빠르게 핵심을 잘 파악하여 문제를 해결하며, 늘 자신감있고 상황적응력이 뛰어납니다. 

나의 스트레스 원인은?
논리적이지 못하고 불합리한 상황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반복적인 업무나 전통적인 상황도 못견뎌요.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생각을 주로 하기때문에 생각과 다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있어요.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지 못하기때문에 감정적인 사람은 피하는 편. 자신보다 덜 똑똑한 사람의 의견을 잘 들으려하지않기 때문에 거기에서 오는 갈등상황에 제일 힘들어집니다. 

나의 스트레스 해소법?
다른사람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지못하고 이론적으로 말하는 나는 너무 현재상황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간단한 표현이 다른사람과의 소통에 편리합니다. 나의 내면을 제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워야 다른사람들이 당신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어요. 

맞춤 솔루션? 나만의 세계가 있는 자유로운 나는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사진찍고 원하는대로 꾸미면서 스트레스 해소하는 것이 안성맞춤. 

함께 하면 좋을 카드로는 전차카드가 있구요. 어떤 카드와도 잘 맞기 때문에 스트레스 유발카드는 없다고 나오네요. 

 

무료 MBTI테스트 결과보다 이 결과가 더 저에게 잘맞다고 느끼는 것은 무엇? 12문항이라 얕봤는데 생각보다 매우 정확합니다. 무엇보다 내가 어떤 상황에 스트레스를 받는지 콕 짚어주는게 너무 잘 맞아서, 결과를 보는 것만으로 정말 힐링을 느낍니다.

 

강력추천드려요. 

 

 

▶퍼스널 타로테스트 하러가기

 

 

 

반응형

댓글